본문 바로가기
필리핀 어학연수

필리핀 일로일로(ILOILO) 지역의 추천 어학원

by 유학매거진 2009. 9. 29.
일로일로는 마닐라, 세부 그리고 바기오 다음으로 필리핀에서 어학연수 도시로 유명한 곳입니다. 필리핀에서는 교육의 도시로 알려져 있죠.

필리핀에서 유일하게 카지노가 없는 도시이며, 물가도 싸고 생활환경도 좋은 편이라 한인들도 많이 거주하고 있습니다.

대신 직항편이 없고(마닐라 거쳐서 일로일로로 국내선 타고 들어갑니다) 세부처럼 유명한 관광지가 없다는 단점이 있지만 필리핀 최고의 관광지라고 하는 보라카이가 근처에 있기에 주말을 이용하거나 연수를 마치고 보라카이 관광을 하고 돌아오면 됩니다.

그리고 일로일로의 최대 장점은 물가가 싸다는 점을 들 수 있습니다. 필리핀이 물가가 싸다는 인식이 있지만 옛날말이고 마닐라, 세부, 바기오 같은 곳은 그다지 물가가 싸지도 않습니다. 한국인 관광객들과 연수생들이 현지 물가를 다 올려놨다고 하죠.^^;

필리핀에서 사는 한국인들에게 물어보면 공통된 말 중 하나가...필리핀 물가 비싸다는 말입니다. 그러나 일로일로 지역은 그나마 필리핀다운 착한 물가를 만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어학원들의 학비도 마닐라, 세부, 바기오에 비하면 저렴한 편에 속해서 전체적인 연수비용이 싸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일로일로 전경

화이트 비치로 유명한 보라카이 - 연수 끝나고 여기 놀러가면 됩니다.^^

그럼 일로일로의 유명 어학원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기본적인 정보는 어학원 홈페이지에 다 있으니 거기 참고하시구요. 여기에서는 제가 아는 범위내에서 간단한 멘트만 하겠습니다.

1. NEO 어학원

http://www.neolanguage.com/

일로일로에서 가장 대표적인 어학원입니다. 1994년 설립된 어학원으로 올해 15주년 이벤트도 하고 있습니다. 필리핀 교육청인 TESDA에 정식 학교로 등록된 일로일로 최초의 어학원입니다.

전통있는 어학원이다 보니 한국학생외에도 일본학생도 유치하고 있습니다. 세미스파르타, 일반영어과정, IELTS시험준비반, 비즈니스영어과정 등 커리큘럼도 다양합니다. IELTS와 비지니스 과정은 필리핀과 좀 안어울린다는 느낌이구요...^^ 세미스파르타 과정이 참 수업구성이 좋습니다.



세미스파르타가 부담스러운 분들은 일반과정 들어도 좋습니다.


시설이나 커리큘럼 비용대비 퀄리티...어느것 하나 부족함이 없는 어학원입니다.

2. 메트로 코리아(MK) 어학원

http://www.mk-edu.net/

마닐라에도 캠퍼스가 있는 어학원입니다. 기존 사라비아 호텔 캠퍼스(General 커리큘럼)와 새로 오픈한 웨스트우드 캠퍼스(세미스파르타 커리큘럼) 2개를 가지고 있습니다.

사라비아 호텔 캠퍼스는 자율형 스타일로 평일 저녁 외출이 가능합니다.



1:1 수업 4 시간, 그룹수업 2 시간으로 하루 6시간의 수업이 이루어지고 약간 널널하게 공부할 수 있죠. 스스로 공부 잘하는 학생이라면 이런 곳도 괜찮습니다. 수업의 퀄리티가 아주 뛰어나다면 모를까 하루 10시간씩 수업하는게 꼭 좋다고 말할 수는 없습니다.

스파르타 어학원이 인기를 끌다보니 웨스트우드 캠퍼스를 세미스파르타 스타일로 새로 오픈했습니다.

수업구성은 똑같고 저녁 스터디 2시간과 주중에 외출이 제한되는 점이 틀립니다.



학비는 55만원이고, 대학수업 듣는 옵션을 선택하면 5만원이 추가됩니다.

기타 많은 어학원들이 있고, 수준 차이는 아주 크게 나지 않습니다. SSP 없이 운영하는 로컬 어학원들도 아주 많은데 이런 곳은 비용적인 메리트는 있지만 약간 꺼림직할 수도 있고...너무 규모가 적어서 어학원 퀄리티를 보증하지 못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그래도 비용적인 메리트 때문에 이런 어학원을 굳이 가야하겠다면 일로일로에 도착한 다음 학원을 직접 둘러보고 등록하시는 것이 안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