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 어학연수

미국어학연수를 가기 위한 비자 준비 - 방문 비자(B-2)와 유학생 비자(F-1)

by 유학매거진 2009. 6. 4.
단기어학연수를 하는 경우는 방문 비자(B-2)
단기어학연수는 1~2개월 정도 짧은 기간동안 어학연수를 하는 것을 말합니다. 요즘에는 여름방학을 이용해서 8주 정도로 다녀올려고 하는 학생들이 많죠.

이럴때 받는 비자는 방문 비자(B-2) 입니다.

방문 비자(B-2)로 입국하는 경우 입국 심사관이 미국에 오는 목적을 물을 때, 단기 어학연수와 미국 여행이 목적이라고 답해야 합니다.

미국 연수기관의 입학허가서 등을 보여주어야 하며 항공권이 왕복으로 되어 있어야 합니다.

방문 비자로 미국에 입국하는 경우 체류 기간을 최장 6개월까지 받을 수 있는데 보통 2, 3개월 정도 체류기간이 나옵니다.

장기어학연수는 유학생 비자(F-1)
단기어학연수가 아니고 장기어학연수를 하는 경우에는 유학생 비자(F-1)를 받아야 합니다.

유학생 비자를 받기 위해서는 SEVIS I-20라는 서류가 필요한데요, 이 서류는 연수를 받을 학교에서 제공하는 것으로 학교 입학 허가 여부, 프로그램의 내용과 수업비용, 미국 체제비 등의 정보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학교로부터 SEVIS I-20를 받으면 해당 서류를 준비해서 서울에 있는 미국 영사관에 비자 인터뷰를 신청해야 합니다. 이때 중요한 것은 미국에서 연수를 마치고 반드시 한국으로 돌아온다는 것을 설명하는 것입니다.

참고 링크
http://uhakmagazine.com/usa.php?c_uid=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