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 어학연수

카플란(Kaplan International Colleges) 레벨테스트 안내

by 유학매거진 2009. 4. 1.
어느 어학원이든 입학하면 첫날 레벨테스트를 거쳐서 클래스를 배정받습니다. 카플란의 경우 대학진학을 목표로 하는 학생들이 많이 신청하기에 이 레벨테스트에서 좀더 높은 점수를 받을려고 합니다.

물론 자기 실력에 맞는 적당한 레벨을 받는것이 여러모로 유리하지만, 조건부 입학이 걸려있는 경우도 있기에 최대한 어학연수 기간을 단축시킬려는 욕심도 생기죠.

레벨테스트가 어떻게 진행되는지 몰라서 자기 실력을 제대로 발휘하지 못하는 경우도 있기에 특별히 준비할 정도는 아니지만 대충 어떤식으로 레벨 테스트가 진행된다는 정도는 알아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카플란의 첫 레벨테스트는 인터뷰는 없고, 문법과 리스닝을 봅니다.

그리고 카플란 홈페이지에서 간단한 영어테스트를 볼 수 있는 페이지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http://www.kaplaninternational.com/kor/english-test/index.aspx

이 링크를 누르고 들어가시면 테스트를 할 수 있습니다. 문법 문제는 우리 기준으로 보면 넘 간단해서 좀 허무하죠.

이 테스트는 여러분의 어학수준을 가늠하고 여러분에게 맞는 과정을 찾기 위해서 실시되는 것일 뿐 여러분의 실력을 판가름하는 시험은 아닙니다. Kaplan Aspect에 등록하는 모든 학생들은 개강 첫 날 치르는 테스트를 통해 자신의 영어 능력을 좀 더 정확하게 알 수 있게 됩니다. 온라인으로 실시되는 테스트는 문법과 독해 위주의 문제들로 구성됩니다.

라고 나와있듯이 이 테스트는 첫날 레벨테스트를 갈음하는 그런 성경도 아닙니다. 단지 이런 형태이구나 하고 가늠해 본다는데 의의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