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 어학연수

새로운 웹 기반의 온라인 비자신청서 DS-160 비자신청 방법

by 유학매거진 2010. 4. 2.

2010년 4월 1일부터 새로운 웹 기반의 온라인 신청서 DS-160로 신청서를 작성해야 합니다. (K 비자 신청자 제외)

DS-160은 현재 사용하고 있는 비이민비자 신청서인 DS-156, DS-157, DS-158을 모두 통합하여 하나로 만들어진 새로운 비자신청서 입니다.

인터뷰시에는 기존에 사용하였던 DS-156, DS-157, DS-158의 모든 내용을 출력하였던 것과는 달리 DS-160 신청서 작성 후 마지막 단계에 사진이 인쇄된 확인용지만을 출력하여 지참 하시면 됩니다.

사진 또한 신청서에 직접 부착하지 않고 신청서 작성 단계에서 미국비자용 사진 (5*5)을 스캔한 이미지 파일이나 디지털 카메라로 직접 찍은 사진을 이미지 파일로 올리게 되며 이 사진은 사진 품질기준에 부합하여야만 신청서 작성을 완료하실수 있게 됩니다. (사진 원본은 인터뷰때 1매 지참)

따라서 기존에는 출력 후에 수정액으로 수정하거나 지워도 상관이 없었지만 이 번에 변경된 새로운 신청서는 모든 정보를 입력 한 후에 사진이 부착되어있고 바코드가 있는 한장(입력한 내용 나타나지 않음)만 출력해서 지참하고 인터뷰를 하게 됨으로 신청서 작성 후 수정이 불가능 하므로 신청서 작성시 신중을 기해서 작성하시기 바랍니다.

온라인 비자신청서 DS-160 로 비자신청하는 방법


비자신청 단계는 아래와 같이 진행됩니다.

  1. 1단계:   비자신청서용 규격 사진을 준비하십시오.
  2. 2단계:   온라인 비자신청서 DS-160를 작성후 “확인 (confirmation) 용지”를  프린트 하십시오.  온라인 비자신청서 DS-160에 관한 자주하는 질문 보기.   
  3. 3단계:    비자 인터뷰 날짜를 예약 하십시오. (E 비자 예외, E 비자신청에 관한 안내는 여기를 클릭해 주십시오)
  4. 4단계:    비자신청 수수료를 납부하십시오.
  5. 5단계:    비자 신청 구비서류를 준비하십시오.
  6. 6단계:    인터뷰 예약일에 모든 비자신청 구비서류를 가지고 대사관에 오십시오.
  7. 7단계:    비자 발급이 된 후 여권 배송


1단계: 비자신청서용 규격 사진을 준비하십시오.

온라인상에서 비자신청서 작성을 완료하기 위해서는 디지털 사진을 업로드 하셔야 합니다.  비자신청서를 작성하기전에  업로드 가능한 사진에 관한 안내문을 반드시 확인해 주십시오.

귀하의 인터뷰날에 반드시 비자신청 규격에 맞는 사진 한장을 가지고 오십시오.

2단계 : 온라인 비자신청서 DS-160를 작성 후 ″확인(confirmation)용지″를 프린트 하십시오.

비자신청서 작성시 다음 페이지로 가기 전에 반드시 저장버튼을 눌러서 저장을 하셔야 합니다.
작성하는 도중에도 수시로 저장을 하십시오. 모든 문항에는 정확하게 사실대로 기재를 해주시고
정확한 비자종류를 선택해 주십시오. 잘못 작성되거나 N/A, Nil 등으로 기재한 비자신청서는 인터뷰
날에 접수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 경우 신청자께서는 다시 인터뷰 예약을 하시고 정확하게
작성된 비자신청서를 가지고 오셔야 합니다.

작성이 완료된 온라인 비자신청서 DS-160은 컴퓨터 전산망을 통해서 주한미국 대사관으로 접수가
될 것입니다. (비자 신청할 장소를 서울, 한국으로 하신 경우)

″확인(confirmation)용지″는 프린트해서 예약된 인터뷰 날에 가지고 갑니다.

비자신청서는 프린트 하지 마시고 반드시 좌측하단에 있는 "Print Confirmation" 버튼을 클릭해서 "확인(confirmation)용지"를 가지고 오셔야 합니다.  "확인(confirmation) 용지"를 프린트 할 수 있는 페이지 샘플을 보기 (신청서 작성시 한국어를 선택했을때 보시는 페이지  샘플 / 영어 선택하셨을때 보시는 페이지 샘플)를 확인해 주십시오.

3단계:  비자 인터뷰날짜를 예약 하십시오.
 
비자 인터뷰예약은 예약사이트 www.us-visaservices.com 또는 전화 003-08-131-420 (한국내) 866-222-1107 (미국내) 에서 (오전 8시 30분 부터 오후 5시 사이, 한국시간 기준, 월-금요일, 한국과 미국 공휴일 제외) 하실 수 있습니다.


예약에 관한 자세한 안내는 대사관 홈페이지http://korean.seoul.usembassy.gov/how_to_get_an_appt.html 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4단계:  비자신청 수수료를 납부하십시오.

비자신청수수료는 신한은행지점(전국 어디나)에서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

5단계 : 비자 신청 구비서류를 준비하십시오.

비자종류에 따른 구비서류를 확인해 주십시오.

6단계 : 인터뷰 예약 일에 모든 비자신청 구비서류를 가지고 대사관에 오십시오.

귀하의 예약된 인터뷰 날에 비자신청 구비서류를 가지고 인터뷰를 받으러 오십시오.
대사관은 약속시간 15분전부터 입장이 가능합니다.

7단계 : 비자 발급이 된 후 여권 배송
비자발급이 결정된 신청자들의 여권은 비자발급 후 택배 회사를 통해서 신청자께 배송이 될 것입니다.



온라인 비자신청서 DS-160 작성하기 :
https://ceac.state.gov/genniv/

자세한 내용은 미국 비이민비자 웹사이트 : http://korean.seoul.usembassy.gov/non-immigrant_visas.html를 참조하시길 바랍니다.


새로운 DS-160 신청서 입력사항 리스트(Sample) 미리 작성 해보기 : http://uhakmagazine.com/usa/sample_ds160.ph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