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 어학연수

[아이비리그 예일대학교]미국 명문대학 예일대학교(Yale university)

by 유학매거진 2009. 12. 4.
Sterling Memorial Library, Yale University

예일대학이 위치한 곳은 뉴욕에서 약 200마일정도 떨어진 커네티컷주의 소도시 뉴 헤이븐. 1701년에 설립돼 국내에서는 하버드, 윌리엄&메리 대학에 이어 세번째로 오래된 전통을 자랑한다. 미국 내에서 사립고 최상위 성적, 미국 과학고 최상위 성적의 학생들이 들어가는 명문대이다. 학교 주변이 빈민가여서 미국 학부모들에게는 학교 위치가 좋지 않은 대학으로 분류되고 있다. 범죄율이 높아서 하버드에 비해 지원자가 적다는 말이 있을 정도이다. 하지만 부유한 집안의 학생들이 많아서 학부생의 40%이상이 사립 고등학교 출신이며 귀족대학이라는 이미지도 가지고 있다. 학교에서 동문 자녀들에게 우선권을 주고 있어서 예일 출신의 자녀들이 많이 다닌다.

1701년 목사들이 세이브룩에 세운 칼리지어트 스쿨(Collegiate School)에서 비롯된 대학이다. 1717년 지금의 위치로 옮기고 대학에 많은 기부를 한 Elihu Yale을 기념하여 학교명을 예일 대학으로 바꾸었으며, 창립 이래 영국식 교육 형태를 유지하고 있다.

학교 홈페이지 : http://www.yale.edu/
입학 홈페이지 : http://www.yale.edu/admit/

미국 명문대학 예일대학교(Yale university) 자세한 내용 더보기...